유콜잇러브 영화 삽입곡 OST 레코드판 You call it love
소피마르소 미모의 절정을 볼 수 있는 영화 You call it Love 유 콜 잇 러브 OST LP판
L'Etudiante(The Student).1988(여학생)
한국 개봉 제목 You call it Love(유콜잇러브)
- 한국 개봉 : 1989.04.01
- 장르 : 멜로/로맨스, 코미디
- 감독 : Claude Pinoteau(클로드 피노토)
- 배우 : Sophie Marceau(소피 마르소), Vincent Lindon(뱅상 랭동)
- 러닝 타임 : 103분
1988년 프랑스에서 제작되고 1989년에 한국에서 개봉된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수입 당시 원제목은 L'Etudiante(레뛰디앙뜨), 영어로 The Student(더 스튜던트)를 의미하며 여학생이라는 제목이 사용되었지만 국내 관객들에게는 You call it love(유콜잇러브)로 개봉했습니다.
국내 개봉 제목 유콜잇러브는 영화 삽입곡의 제목으로 영화의 흥행 못지않게 큰 인기를 얻으며 오랜 시간 동안 팬들의 기억 속에 남아있는 영화음악입니다.
라붐 시리즈의 연이은 성공으로 세계적인 스타로 자리 잡은 소피마르소는 이후 비슷한 분위기의 영화 두 편에서 주연으로 연기했지만 이렇다 할 흥행을 거두지 못하자 아이돌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수차례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시도했지만 오히려 팬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을 뿐 더욱더 입지를 잃어갔습니다.
그러다 1988년 라붐의 제작 감독이었던 클로드 피노토의 신작 유콜잇러브에 출연하면서 다시 로맨틱 영화의 대표 여배우로 돌아왔습니다.
영화 유콜잇러브(You call it love)의 OST는 Vladimir Cosma(블라디미르 코즈마)가 맡았으며 라붐의 Reality, Your eyes에 이어 You call it love까지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영화 삽입곡 You call it love는 노르웨이 여가수 Karoline Kruger(라롤리네 크뤼게르)가 불렀으며 영화 초반 소피마르소가 연기한 에스페라 밸런타인이 스키장에서 스키 마스크와 모자를 벗는 장면에서 배경음악으로 흘러나오는데 소피마르소의 아름다운 모습이 더해지면서 많은 관객들에게 배경음악과 소피마르소의 아름다움을 각인시킨 장면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You call it love(유 콜 잇 러브)
교원 자격증 취득을 위해 소르본 대학에 다니던 에스페라 밸런타인(소피마르소)은 팝 음악 작곡가인 에드워드 젠슨(뱅상 랭돈)을 우연히 알게 되고 사랑에 빠진다.
젠슨의 바쁜 일정 때문에 자주 만나지는 못하지만 전화로 서로의 마음을 전하고 직접 작곡한 노래를 밸런타인에게 마치면서 두 사람의 사랑을 키워간다.
하지만 두 사람 간의 작은 오해가 발생하고 결국 서로에게 섭섭한 감정을 표현하게 된다.
그렇게 우울한 시간을 보내던 밸런타인은 마지막 구두시험을 치른다.
시험 문제로 몰리에르의 사랑을 받아 들었고 거기에 대해 구술해야 하는 것인데 이때 시험장에 와있는 에드워드를 발견한다.
밸런타인은 문제에 답을 하면서 에드워드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생각하며 눈물을 흘리는데...